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

분과/지회 >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상구

존경하는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KOMISS) 회원 여러분, 그리고 최소침습척추수술에 관심이 있어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 안녕하십니까.

2019-2020년 회장을 맡게 된 이상구 입니다.

저희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는 2002년 박춘근 명예회장님께서 학회를 창립한 후 엄청나게 많은 발전을 가져왔습니다. 최소침습 수술은 이제 척추수술에 있어 세계적으로도 큰 주류를 형성하고 있으며 앞으로 나아갈 척추수술의 근간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동안 최소침습척추수술의 발전을 위해 매년 2차례의 카데바 웍샵과 국제학회를 개최하여 왔으며 전세계에서 유일한 최소침습척추수술의 전문 학술지인 Journal of Minimally Invasive Spine Surgery and Technique (JMISST) 를 발행하고 있고, 특히 이제는 세계 척추학회의 중심이 되는 NASS학회 ,World Spine, 그리고 AOSpine세계학회에서 최소침습수술Symposium을 KOMISS주관으로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척추학회로 자리를 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는 모두 명예회장님들을 비롯한 회장님 들과 전 회원 분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관심이 없이는 이루어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회장을 맡게 되는 것에 더욱 더 큰 책임감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KOMISS 학회는 2002년 이후 비약적인 성장을 가져왔으나, 현실에서는 너무나도 부딪히는 암벽같은 현실이 너무 많으며 국내 의료환경이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상황으로 더욱 더 위축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저는 2019-2020년 한 해 동안 대한최소칩습척추학회의 내실을 더욱 더 알차게 만드는 한 해가 되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실질적인 정회원 및 국제회원의 영입,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 의료수가에 대한 방안수립, 의료 윤리에 대한 학회 차원의 대처, JMISST 학술지의 도약 등, 학회로서의 위상정립과 학회로서의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국민 여러분들에게도 신뢰받으며 세계적인 최소침습척추수술의 중심이 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 KOMISS회원 여러분들과 그리고 최소침습척추수술에 관심이 있는 여러분들의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2019. 6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KOMISS) 회장 이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