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대한경추연구회

분과/지회 > 대한경추연구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김기정

존경하는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회원 및 대한경추연구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대한경추연구회의 제6대 회장을 맡게 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신경외과 김기정입니다.

대한경추연구회는 초대 윤도흠 회장님의 주도로 2007년 7월 6일 설립되어 경추 분야 임상 진료를 하면서 고민하는 회원들 간의 학술 교류와 임상 및 기초 연구를 선도하는 연구회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 권역의 경추 진료 분야의 선도적 역할을 위하여 설립 초기인 2007년부터 Asia Pacific Cervical Spine Society (APCSS) 학회를 주도적으로 조직하여 왕성하게 활동하여 왔습니다. 또한 회원 간의 학술적 토론과 친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2012년부터 증례집담회를 매년 개최하였습니다. 지난 10년동안 11차례의 정기 학술대회, 10 차례의 APCSS, 6차례의 증례집담회를 통하여 회원들의 진료와 연구 역량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였고 일반인들을 위한 경추 수술과 관련된 안내 책자인 ‘목 편하게 사는 이야기’를 발간하여 대국민 홍보 활동에도 이바지 하였습니다. 대한경추연구회의 성장과 발전에는 그 동안 기꺼이 헌신하고 노고를 아끼지 않았던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진 그리고 우리 회원들의 열정적인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이제 대한경추연구회는 태동기 10년을 지나 성장기인 새로운 10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그래 왔듯이 앞으로도 새로운 연구 결과와 진료의 패러다임의 도전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한경추연구회가 새로운 시대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학술단체로 세계적으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제게 맡겨주신 2년 동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꾸준한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7월
대한경추연구회 회장 김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