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대한척추종양연구회

분과/지회 > 대한척추종양연구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장웅규

존경하는 대한 척추신경외과학회 및 대한척추종양연구회 회원 여러분,
대한 척추종양연구회 3대 회장을 맡게 된 한국원자력의학원 장 웅규입니다.

대한척추종양연구회는 대한 암학회 산하 분과 연구회로 2010년 창립됐으며, 200여명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매년 2차례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여 총 13차의 학술대회를 가졌으며 2014년에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산하 연구회로 등록되었습니다. 초대회장이신 정천기 전 회장님께서 학회를 창립하시고, 2대 회장이신 백 광흠 전 회장님께서 학회 회원들의 저변을 넓히고 그 기반을 단단히 하셨습니다. 그 동안 저희 학회는 질적, 양적 성장을 거듭하여 척추종양분야 선두 연구회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그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함께 수고하신 전임 집행부 상임 운영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척추종양연구회는 척추 종양에 대한 가장 적절한 치료방법을 연구하는 학회입니다. 척추 종양의 특성상 전이암이 많기 때문에 저희 신경외과 의사들뿐만 아니라, 방사선 종양학과, 혈액종양내과, 병리과 등 다른 관련 과목 전문의사들의 협진이 필요한 분야입니다. 고령화 사회에 들어서면서 전이성 척추암의 발생 빈도가 높아지고, 암 환자의 생존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전이성 척추암의 치료에 대한 관심과 중요도가 점차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회에서는 여러 과 전문의들의 학회 참여를 유도하고 협력 연구를 추구하여 전이성 척추암에 대한 적절한 치료 가이드라인을 확립해 나가고자 합니다.

척추종양연구를 내용으로 하는 학술 단체는 다른 나라에서는 아직 확립되어 있지 않습니다. 의료 선진국인 미국이나 일본에서는 정기적으로 열리는 척추종양학술대회는 아직 없습니다. 저는 국내학자들을 위주로 학회의 내실을 다지는 한편, 척추종양 치료에 관심이 많은 외국 학자들과 교류를 넓혀 저희 학회를 국제적인 학회로 위상을 높이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6년 6월
대한척추종양연구회 회장 장 웅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