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호남지회

분과/지회 > 호남지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 정 길<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임원님들과 호남지회 회원 여러분
향후 2년간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호남지회를 이끌어 갈 신임 회장으로 저를 선출해 주신 호남지회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또한, 본 학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역대 임원진들과 지난 창립 총회부터 그 동안 수고해 주신 이승명 교수님, 은종필 교수님께 감사 드립니다.

그 동안 제1기 이승명 회장님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전국에서 대구경북지회에 이어 두 번째로 창립되었으며, 현재까지 10차 정기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그 동안 우리 호남지회는 회원 간의 소통과 친목은 물론 훌륭한 학술대회의 장으로 발전하였습니다.

특히 올해는 삼남지회를 저희 호남지회에서 준비하고 있으며, 본 학술대회를 계기로 영호남과 충청 지역의 학술적 교류와 친목을 더욱 확대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또한, 향후 본 학회인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와 다른 지역 학회와의 유대 관계를 돈독히 하고, 학문적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학회가 되고 회원들 간의 실질적인 교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그 동안 저희 학회가 대학병원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어 척추질환 진료와 연구에 힘쓰고 계신 많은 척추 전문 병원들과의 교류와 소통이 아직도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앞으로는 대학병원 외에도 많은 개원가와 척추 전문병원에서 몸을 담고 있는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상호 소통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여 지역사회의 지회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앞으로 저희 호남지회가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모든 호남지회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에 의해 이뤄질 수 있는 바, 다양한 경험을 가지신 본 학회의 전임 임원진들을 포함한 학회의 새로운 임원진과 회원 개개인의 적극적 동참을 부탁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저를 본 학회의 회장으로 보임해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 드리며, 본 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호남지회
회장 이 정 길